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annel KOMSA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 국민의 염원을 담아 이뤄내겠습니다

보도자료

해양교통안전 정보 더 쉽고 빠르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용자 중심 홈페이지 개편

작성자대외협력실  조회수605 등록일2021-02-19
[보도자료 이미지] 210218 국문홈페이지 화면.jpg [508.3 KB]
[보도자료 이미지] 210218 영문홈페이지 화면.jpg [690.4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도자료] 210218_해양교통안전 정보 더 쉽고 빠르게…KOMSA 이용자 중심 홈페이지 개편.hwp [1,213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이연승)이 이용자 편의에 맞춰 공식 홈페이지(https://www.komsa.or.kr)를 전면 개편하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최신 웹 기술을 적용하여 여객선 이용자, 해양수산업 종사자 등이 해양교통안전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정보 다양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의 ‘선박 검사·정보 조회’ 외에도,
▲실시간 여객선 운항 정보, ▲해양교통 관련 빅데이터 정보. ▲여객선안전운항관리 관련 법령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통상 홈페이지 방문자의 관심도가 높은 일자리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여, KOMSA 일자리센터 메뉴도 신설했다.
홈페이지 방문자의 이용 통계를 반영한 ‘자주 찾는 메뉴’ 신설과 검색 기능 강화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공단 사업과 연계한 온라인 예약 서비스도 새롭게 마련됐다.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무상안전점검 서비스,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을 손쉽게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다.

선박 및 해양안전 연구의 민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리빙랩 메뉴도 신설 됐다.
선박관련 전문가, 조선소, 설계업체, 선박 운용자, 선박 이용객 등 관련 연구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상시로 참여할 수 있다.

공단 영문 홈페이지

아울러 공단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는 등 장애인과 노인 등 정보 취약계층의 웹 접근성도 강화했다.
홈페이지의 이미지 정보에는 대체 텍스트가, 동영상에는 설명 자막이 제공된다.
글자 배율의 자유로운 조정은 물론, 키보드를 통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단 이연승 이사장은 “코로나19 등으로 변화하는 정보 환경에 맞춰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나감으로써, 정보 보안을 보장하는 동시에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해양교통안전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