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annel KOMSA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 국민의 염원을 담아 이뤄내겠습니다

보도자료

KOMSA, 「여객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내실화을 위한 내부교수요원 워크숍 실시

작성자소통협력팀  조회수550 등록일2022-04-25
220425-보도이미지.jpg [1,509.7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도자료] 220425 KOMSA 「여객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내실화을 위한 내부교수요원 워크숍 실시.hwp [1,912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여객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품질향상을 위한 내부교수요원 워크숍 실시
- 교육 품질향샹을 통한 여객선 안전관리능력 제고 -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경석)은 「여객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내실화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내부교수요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이번 워크숍은 △여객선 안전관리제도 및 법규 △연안항해술 및 선박운용지식 △여객선의 소방?구명설비기준 등 11개 과목을 담당하는 핵심강사 18명을 선정하여 교육 품질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을 수행하는 내부교수요원의 강의 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법 등” 교육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 공단은 지속적인 교육품질 관리와 내부교수요원의 전문성 향상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여객선을 이용하는 국민들이 안전하게 바닷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객선 안전관리 책임자의 안전관리 능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김경석 이사장은 “공단은 해양교통안전 종합관리기관으로서 여객선 안전운항 확보를 위해 여객선사에게 제공되는 교육의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22년 제2차「여객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은 다가오는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본사 사옥에서 대면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 여객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은「해운법」에 따라 여객선 사업자가 안전관리를 위해 고용하는 해양안전분야 민간 전문가로, 매년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연 1회 14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사진설명: 4월 19~21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에서 "여객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품질향상을 위해 11개 과목을 담당하는 내부교수원들이 워크숍에 참석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