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annel KOMSA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 국민의 염원을 담아 이뤄내겠습니다

보도자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주)세종드론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소통협력팀  조회수354 등록일2022-08-17
220817 보도이미지.jpg [981.5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도자료] 20220817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주)세종드론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hwp [1,367 KB]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주)세종드론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직무대행 송찬식)은 지난 16일 (주)세종드론교육원(원장 박희종)과 드론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 (주)세종드론교육원은 세종시에 위치한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국가자격 취득 및 항공촬영 등의 업무를 수행 중이며, 공단은 여객선 사각지대 및 항로 위해요소 등의 점검을 위해 전국 운항관리센터에서 드론을 활용하고 있다. 

□ 이번 업무협약은 여객선 운항관리업무의 드론 운용 역량 강화와 신기술 활용 등을 위하여 체결되었으며, △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 △학술 및 산업 동향 정보의 교류 △현장 실습교육 및 자격증 취득 등의 협력내용을 담고 있다. 


□ 이 날 협약식에서 공단 김현 안전운항본부장은 "체계적인 드론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운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4차 산업기술인 드론을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여객선 운항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세종시 본사에서 16일 공단 김 현 안전운항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세종드론교육원 박희종 원장(왼쪽에서 세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가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용하고 있다.>